본문 바로가기
잘 먹기/식품

아기 우유 - 일반우유, 유기농우유 Grass-fed 우유 비교

by 이갹갹 2017. 5. 20.
반응형

캐나다에서의 우유는 진짜 종류 대박입니다! 

맛도 다양하고요. 제 리뷰도 굉장히 주관적이 될 수밖에 없다는 말씀!!! 미리 드립니다. 


돌 지나자마자 바로 분유 끊고 우유 줬고요. 16개월인 지금도 우유는 아침에 한번 낮에 한번 마십니다. 다 합쳐서 500ml 넘지는 않은듯요. 

만약 아기가 우유를 잘 안마시려고 하면요~ 뭐 요거트나 치즈 줘도 된다고 하지만 지방률을 조금 낮춰서 시도해보세요. 


유제품은 유기농주자~ 란 생각을 했는데요. 

일단 우유는 크게 세가지 종류가 있습니다. 


일반우유, 오가닉우유, Grass-fed 우유(풀먹고 자란 소 우유)

 

뭐가 좋냐! 사실 제 블로그로 이게 좋다 탕탕탕!!! 결론 내릴 수 없어요. 

가격도 차이나다보니 이건 선택의 문제인걸로 합시다. 

뭐가 좋다 뭐가 나쁘다 이렇게 말하는것보다 차이점을 정리해보자면~ 


아! 이건 캐나다의 경우입니다. 

다른나라 몰라요~ (비슷할 수 있겠지만요) 


일반우유는 일단 소가 풀보다는 곡식위주로 밥을 먹고요. 그리고 병을 예방하기위해 항생제를 맞아요. 하지만 캐나다는 미국과 다르게 BVH (bovine growth hormones used to increase production of it) 사용이 금지되어있습니다.  그래서 BVH를 맞지 않은 소기때문에 일반우유를 먹는다고 해서 아이들에게 안좋은 영향을 주진 않는다고는 하대요? 정말 다행입니다!!! 



오가닉우유는 일단 캐나다 정부에서 유기농/오가닉 농장이라는걸 인증받은 곳에서 나온 우유를 말해요. 

소들은 최대한 풀을 먹어야하고요~ 이 풀에서는 뭐 제초제나 화학제품, GMO등이 첨가되면 안되고요~ 

그리고 항생제 처방받은 소는 그 무리에서 제외되어야합니다. 

(물론 다시 건강해지면 그 무리로 들어갈 수 있는데요. 일반 우유도 마찬가지지만 그 기간을 더 늘려서 관리 들어간다고 합니다) 


하지만 캐나다!! 날씨 아시나요? 겨울 옴팡지게 긴거요~ 겨울엔 소 뭐 먹을까요? 

1년 내내 풀만 먹고 자라야하는건 아니고요~ Organic이라는 인증을 받으려면 일단 소가 먹는 식단에서 60%의 풀과 40%의 Non-GMO의 곡식이어야합니다.



GRASS_FED MILK는 일단 캐나다 정부에서 농장한테 특별한 인증을 주진 않고요. 

제품에서 Grass-fed를 적으려면 일정 기준이 있어야한다고 합니다. 

오가닉우유랑 Grass-fed우유 차이점은 Grass-fed에서의 소가 풀만 먹고 자랐다는거죵~ 


뭐 어떤 뉴스보면 Grass-Fed 우유의 장점으로~

makes the milk richer in Omega-3 fats, Vitamin E, beta-carotene, and CLA (a beneficial fatty acid named conjugated linoleic acid) 라고 합니다. 




캐나다에서 아래 제품의 오가닉 우유를 볼 수 있어요. 






제가 이용하는 제품은 Nordic Milk 입니다. 

2015년 Canadian Grand Prix New Product Awards 에서 상받은 브랜드이기도 해요. 

광고 아닙니다. 걍 제가 이것 저것 마셔보고 제 입맛에 괜찮으면 아이도 좋아하지 않을까 해서 선택한건데요. 

오가닉 우유를 다 마셔본건 아니고요~ 다른거 마셔보도 그게 더 맛있으면 그걸로 옮길꺼예요ㅎㅎ 




우유 종류가 다양하니 작은사이즈로 이것저것 먹어보세요~ 생각보다 재밌어요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