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관에서 빌린 책 입니다.
- 제목: The Very Hungry Caterpillar by Eric Carle
- 제 아이 영어 읽기 수준: 알파벳 대소문자 80% 구분 / 주어, 관사 정도 읽는 수준
- 추천 연령: 만 3세
- 캐릭터: 애벌레 :)
- 주요 내용: 애벌레가 나비로 되는 과정
Eric Carle는 정말 유명한 미국 작가로, 지난 2021년 5월 91세의 나이로 생을 마감하셨습니다. R.I.P. 삼가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이 책은 1969년에 출간된 책으로 Eric Carle의 가장 유명한 책이라고 볼 수 있어요. 이걸로 공연하기도 하고요. 추천연령은 3세 정도가 될 것 같아요. 어린 애들이 좋아하는 책 이예요.
내용만 생각하신다면 딱히 특별한 것은 없어요. 애벌레가 태어나서~
작은 종이 펼치면서, 월요일엔 뭐 먹고, 화요일엔 뭐 먹고.. 이런 형식 입니다.
하지만 이 책이 나왔던 1969년도를 생각하면 정말 대단한 책이라는 생각밖에 들지 않아요. 그냥 애벌레가 아니라 배고픈 애벌레잖아요. 배고픈데 이것저것 먹고 결국 나비가 되었다는 의미는 아이들에게 희망의 메시지 아니겠어요? 게다가 책 안에 작은 종이로, 구멍까지 뚫은 디자인으로 책을 냈다는게 대단한것 같아요.
애벌레가 정말 커져서, 번데기로 있다가
결국 예쁜 나비가 되었습니다.
아이들이 왜 좋아하냐?!!! 라고 물으신다면~
제 아이는 이 책을 좋아하는 이유가, 색 때문이 아닐까 합니다. 색이 과한것 같지만 눈이 아프지 않게, 계속 보게끔 하는 힘이 있어요.
애벌레 얼굴과 나비 얼굴이 같은 것도 포인트예요ㅎㅎ 연령대가 낮은 만 3세 전후가 딱인 책 이고요. 사실 전 이 책보다 더 마음에 드는 책이 있거든요. 이건 다른 포스트에서 소개할게요!! 정말 소장하고 싶은 책이랍니다. 사실 전 다 갖고 싶어요. 하지만 도서관에서 빌려보는 걸로 아쉬움을 달래고 있어요. 포스팅을 보시는 분들도, 혹시 Eric Carle 작가가 쓴 책을 발견하셨으면 꼭 보셨으면 하는 바람이예요!